본문 바로가기
축구

"SON! 최고의 캡틴!", "캡틴 SON 밑에 있어서 좋아!" SON의 위상

by Over-Joy 2024. 7. 30.
반응형

아치 그레이

아치 그레이는 2006년생 유망주로 리즈 유나이티드에서 활약하다 올여름 토트넘에 합류하였습니다. 2021년 리즈가 프리미어리그에 있었을 때 15살에 1군에 합류한 아치 그레이는 리즈의 최고 유망주였습니다. 하지만 리즈가 강등되며 2023-24시즌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에서 뛰게되면서 프리미어리그 데뷔에는 실패했습니다.

챔피언십에서 그레이는 리즈 주전으로 뛰며 미드필더, 풀백을 두루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발밑이 뛰어나 상대의 압박 속에서도 여유롭게 동료에게 볼을 연결하거나 압박을 풀어 나올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러한 강점을 가진 모습을 본 여러 팀들에게 그레이에게 러브콜을 보냈고, 그레이는 토트넘의 러브콜을 받아들였습니다.

토트넘은 이적료에 잉여 센터백 조 로든까지 내 걸며 영입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레이는 토트넘과 2029년까지 계약을 맺었고, 등번호 19번을 달게 되었습니다. 이적료는 3000만 파운드(약 530억원)입니다. 

그레이는 영국 '풋볼 런던'과의 인터뷰에서 "지금까지 토트넘 생활은 정말 즐겁고 훌륭하다. 난 친해지기 쉬운 편이다. 모두와 친하게 지내고 있다"며 토트넘 생활에 대한 만족감을 보여줬습니다. 

뒤이어 손흥민에 대한 언급이 이어졌는데 "손흥민은 경기장 안팎에서 나를 도와주고 있다. 로든과 친한 사이였다. 로든이 리즈에 있을 때 나와 특별한 사이였는데, 토트넘 이적 후에 로든이 손흥민에게 나를 잘 챙겨달라고 부탁한 걸로 알고 있다. 손흥민은 날 정말 환영해주고 모든 사람들과 대화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고 그룹에 녹아들 수 있게 사소한 것까지 챙기며 도움을 줬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아치 그레이 인터뷰 중 손흥민에 대한 인터뷰
아치 그레이 인터뷰 중 손흥민에 대한 인터뷰

계속해서 "손흥민은 정말 완벽하다. 매일 훈련에서 기준이 된다. 손흥민을 존경하며 팀에 이런 선수가 있다는 건 행운이다. 토트넘의 주장이어서 대단하게도 느껴진다. 아무리 칭찬해도 모자라다. 경기장에서 10년 동안 보여준 것은 모두가 다 알 것이다. 보통 나와 같은 팀에 있는 동료를 칭찬하지 않는데 손흥민은 다르다. 정말 대단하다"며 엄지 손가락을 들어올렸습니다. 

 

쿨루셉스키

한국시간 30일 풋볼 런던 알리스데어 골드 기자에 의하면 쿨루셉스키는 주장 손흥민에 대해 "손흥민은 정말 잘하고 있다. 매일 모범이 되고 있으며 어린 선수들을 독려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그는 그렇게 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손흥민은 주인공이자 구단에서 가장 큰 스타"라며 "손흥민은 누구를 따라하는 게 아니라 그냥 그 자신이다. 그래서 정말 놀랍다. 손흥민 아래 있는 것은 우리에게 기쁨"이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쿨루셉스키는 지난 5월 2023-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셰필드 유나이티드와 최종전을 마치고 손흥민과 함께 나선 방송 인터뷰에서도 "손흥민은 매우 중요한 선수"며 "우리 주장이자 우리 모두에게 훌륭한 모범이 된다. 우리는 그를 따르고 가능한 한 그를 도우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치켜세우기도 했습니다. 

쿨루셉스키와 손흥민의 인연은 2022년 1월에 시작되었습니다. 당시 유벤투스에서 활약하던 쿨루셉스키는 겨울 이적시장 때 토트넘에 합류하게 되었는데, 토트넘에 온 쿨루셉스키는 곧바로 주전으로 자리 잡으며 손흥민, 해리 케인과 좋은 시너지를 발휘하며 2021-22시즌 후반기 리그에서만 18경기 5골 18어시스트를 올리며 팀 공격의 핵심이 되었습니다. 

루카스 베리발

영국의 풋볼런던에 의하면 '손흥민은 루카스 베리발에게 환영 메시지를 보내고, 그가 합류한 이후 팀의 일원이 되도록 도왔다'고 말했습니다. 

주장 손흥민을 칭찬하는 루카스 베리발
주장 손흥민을 칭찬하는 루카스 베리발

루카스 베리발은 최근 풋볼런던과의 인터뷰에서 손흥민에 대해 "손흥민은 경기장에서 나를 안내하고 물론 도와줬다. 그에게서 훌륭한 축구선수로서 배울 수 있고, 그가 잘하는 일과 왜 그가 뛰어난지를 볼 수 있었다. 나에게는 새로운 인상이며, 팀의 모든 사람 중 특히 손흥민에게 배울 것이 많다"라며 손흥민이 팀 적응에 도움을 줬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손흥민은 최고의 선수다. 그가 아주 오랫동안 이런 일을 해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훌륭한 사람이며, 경기장 안팎에서 놀랍기 때문에 그를 좋아하지 않기가 어렵다"라며 손흥민이 경기장 안과 밖에서 모두 좋은 동료라고 설명했습니다.

토트넘 합류 루카스 베리발 인터뷰

파페 사르

사르는 토트넘 합류 당시 손흥민에 대해 "쏘니는 정말 착하고 멋진 사람이다. 내가 영어로 틀린 말을 해도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우리는 처음 만난 날부터 잘 지냈고, 좋은 우승을 만들어내고 있다. 그는 나를 많이 도와주고 조언도 아끼지 않는다. 나는 그것에 감사하다. 내가 팀에서 최고로 좋아하는 사람 중 한 명이다"라며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미키 판더펜

판더펜 역시 토트넘에 합류한 이후 "(주장에게) 중요한건 경기장 안에서 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주장답게 행동해야 한다. 경기장 위에서는 대단하고 직선적이다. 하지만 경기장 밖에서는 모두를 응원해준다"라며 "손흥민은 자신이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지를 안다. 명성과 경험도 가지고 있는 선수다. 손흥민이 말을 꺼내면 선수들은 듣기 시작한다. 경기장 밖에서는 사랑스러운 선수이지만 공만 잡으면 달라진다"라며 손흥민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반응형